DUPEX KOREA 2023 참가...에이아이-피디아 기반 국방정보시스템 루비 체험공간도 운영

에이아이 피디아 기반 국방정보 AI 서비스 루비 체험 존 현장 (사진. 인피닉)
에이아이 피디아 기반 국방정보 AI 서비스 루비 체험 존 현장 (사진. 인피닉)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인피닉(대표 박준형)은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전력지원체계 전시회 'DUPEX KOREA 2023'에서 기업 정보 구축 서비스 에이아이-피디아(AI-Pedia)의 베타버전을 첫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이아이-피디아는 인공지능 기술로 파편화된 기업 내 다양한 정보를 스스로 학습해 업무에 필요한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거대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LLM)형태의 기업 AI 서비스다.

에이아이-피디아는 기업 내부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수집과 전 처리, 학습, 배포 등 모든 과정을 자동화해 구축한다. 계획 수립부터 시나리오 설계, 서비스 개발, 배포까지 1개월 이내 도입이 가능하다. 

최초 도입 이후 배포된 서비스의 평가와 분석, 개선 등 6개월 이내 고도화까지 완료할 수 있어 단기간에 기업의 환경에 맞는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학습이 완료된 서비스는 몇 개의 명령어로 기업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도 있고, 제안서나 품의서와 같은 문서 작성도 한다.

오픈 AI를 활용해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인피닉의 자체 플랫폼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기업 정보의 외부 유출을 통제하고 민감한 정보에 대해 철저한 보안유지가 가능하다.

인피닉은 공개에 앞서 에이아이-피디아로 사내 메신저 연동 서비스를 구축해 검증을 완료했다.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학습시켜 최적화된 정보를 생성해 메신저로 묻고 답변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해 사용중이다.

인피닉은 이번 전시회에서 국방 정보 제공 AI 서비스 ‘루비(RUBY)’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루비’는 국방 관련 데이터를 학습한 데모 버전으로 음성으로 군 관련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다.

인피닉 박준형 대표는 “에이아이-피디아는 단순 업무부터 분석이 필요한 업무까지 시간을 절약하고 통찰력까지 제시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이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며 “군부터 기업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피닉은 지난 9월 해군에서 주최한 ‘네이비 시 고스트(NAVY Sea GHOST) 발전 콘퍼런스’에서도 해군 전용 대형 언어 모델 ‘챗고스트(Chat GHOST)’를 소개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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