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콜라겐 생성이 감소되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아래로 처지게 되는데 특히 눈 밑 변화는 이미지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이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눈 밑의 경우 피부, 근육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늘어지고 처지는 노화 현상이 발생한다. 격막 구조도 느슨해져 지방이 앞으로 밀려 나와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되는데 이는 눈 밑을 그늘지게 만들어 피곤한 이미지를 만들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최근에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일찍 나타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은 눈밑 변화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과도하게 튀어나온 눈밑 지방을 지방이 부족한 부위로 재배치하는 수술로, 불균형한 지방 분포를 바로잡아 매끈하고 밝은 눈밑을 만들어 준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안쪽의 결막을 미세 절개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없어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개인 눈의 구조, 지방의 양, 피부 탄력도 등에 따라 각기 다른 수술법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한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수술법 뿐만 아니라 수술 시 사용되는 도구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써지핏(흡수성 봉합사), 이지티콘(눈밑지방재배치 전용 양방향 니들) 등 눈밑 케이스에 따라 필요한 재료들을 활용할 수 있다.
이처럼 개인 눈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 도구,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임상 케이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수술법을 구사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다.
땡큐성형외과 김형석 대표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는 개인 눈밑 구조에 대한 높은 이해와 섬세한 손 기술이 요구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병원 선택 전 수술 담당의의 전후사진,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눈 밑의 상태에 따라 눈밑지방제거, 하안검 성형 같은 수술이 추가적으로 필요할 수 있어 이 부분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다양한 도구가 구비되어 개인별 맞춤 수술 제공이 가능한 곳에서 수술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땡큐성형외과 김형석 대표원장은 국내외 학술 대회는 물론,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서저리, 웨비나를 진행하는 등 눈밑성형에 대한 다양한 강연 및 학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