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5단체, 이재명 후보 초청 간담회 개최... '미래성장 위한 제언' 전달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초청 경제5단체 간담회: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및 경제단체장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초청 경제5단체 간담회: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및 경제단체장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제21대 대선 – 미래성장을 위한 국민과 기업의 제안' 제언집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 윤진식 한국무역협회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류진 한국경제인협회장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5단체는 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선 후보의 정책 비전을 청취하고, 국내외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계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조기 대선으로 인해 촉박한 선거 일정임을 감안해 경제 5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 경제 5단체장과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 박주봉 인천상의 회장 등 전국 상의 회장을 비록해 삼성, SK, 현대자동차, LG, 롯데 등 주요 기업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초청 경제5단체 간담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상공회의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초청 경제5단체 간담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상공회의소)

경제단체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국민과 각 단체 회원 기업의 의견을 모아 작성한 '제21대 대선 - 미래 성장을 위한 국민과 기업의 제안'이라는 제언집을 전달했다. 제언집에는△성장을 추진할 동력(AI 육성, 규제 혁신, 에너지 정책, 탄소 중립, 기업가 정신) △새로운 산업의 이식(신사업, 서비스 산업, 스케일업) △경제 영토 확장(통상·해외시장, 수출 지원) △기본 토양 조성 및 활력 제고(자본·금융, 인력, 노동·안전, 산업 재생) 등 4대 분야 14개 아젠다를 담고 있다.

한편 이날 이재명 후보는 후보자 모두발언과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한국 경제의 미래 성장을 위한 정책 논의를 이어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