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일부터 고객 친화적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ONE뱅크 기업’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업 스마트뱅킹 개편은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간편인증 수단 추가,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 ▲주로 사용하는 계좌 중심의 메인화면 구성, ▲큰 글씨 모드, ▲주요 금융스케줄 푸시 알림 등을 도입했다.
또 ‘i-ONE뱅크 기업’ 앱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신규이용자 가이드, ▲업무별 사용방법 안내, ▲신설·개선 메뉴 이용 팁 등 매뉴얼도 제작했다.
특히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도입해 사업장별로 인증서를 만들 필요 없이 개인인증서로 기업뱅킹을 사용하도록 했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사업장을 전환하며 거래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또 기업스마트뱅킹에서 개인스마트뱅킹으로 전환 시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개인스마트뱅킹 자동로그인 서비스도 추가했다.
이밖에 출금 권한 없이 조회성 업무만 가능한 조회용 이용자 기능을 더했다. 고액이체, OTP 발급 등 이상거래 의심 사례 발생 시 실시간 푸시 알림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정적인 기업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 앱과 기존 앱을 한시적으로 병행 운영할 예정”이라며, “새로운 i-ONE뱅크 기업이 바쁜 사업자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i-ONE뱅크 기업’ 전면 개편을 기념해 연말까지 ‘황금열쇠를 잡아라’ 이벤트를 한다. 새롭게 개편한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완료한 기존·신규 고객 16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돈 황금열쇠(1명), 1돈 미니골드바(15명)를 증정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