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참튼튼병원, 건강검진 정확도 올리는 준비 꿀팁 

산업 |입력
[사진 제공 : 구로구 참튼튼병원]
[사진 제공 : 구로구 참튼튼병원]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연말이 되면 병원마다 건강검진 수요가 몰린다. 매년 하는 건강검진도 사전 준비를 잘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전문가 조언이다.

구로구 참튼튼병원은 15일 건강검진 전에 그 효과를 극대화할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건강검진은 암이나 만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다. 하지만 검진 결과가 정확하려면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건강검진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준비는 금식이다. 특히 위나 장 검사를 받을 경우 검사 8시간 전부터 물을 포함해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다만 혈압약을 복용하는 환자는 검사 당일 아침에 최소량의 물과 함께 혈압약을 복용할 수 있다. 그러나 당뇨약이나 인슐린 주사 등 금기 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의료진과 상의해야 한다.

구로구 참튼튼병원 관계자는 “건강검진 전 준비사항을 제대로 지키는 것만으로도 검진의 정확도가 높아져 더 효과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해진다”며 “구로구 주민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함께 사전 안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로구 참튼튼병원은 건강검진 후 결과를 전문의와 상담해 각 개인의 상태에 맞는 관리 방법과 치료 방향을 확인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검진 후에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식습관 조절을 통해 일상 속에서 건강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조언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