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스타뱅킹 광고 공개..‘2천만의 금융 흥행작’ 

경제·금융 |입력
KB스타뱅킹 앱 광고 영상 [출처: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 광고 영상 [출처: KB국민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의 새로운 광고 영상 ‘2천만 명의 금융 흥행작’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 배우 이영애와 함께한 프라이빗 뱅킹(PB) 프리미엄 브랜드 ‘골드&와이즈 더퍼스트(GOLD&WISE the FIRST)’ 광고와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KB리브모바일 광고를 선보였다.

KB스타뱅킹 광고는 아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일반인 모델을 기용해서 가입자 2천만명의 사랑을 받는 KB스타뱅킹 앱을 흥행 영화에 비유했다. 영화관을 배경으로 CG(컴퓨터 그래픽)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KB스타뱅킹 사용 후기를 전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더 새로운 영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유명 모델을 활용하는 대신에 생성형 AI 및 CG 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B스타뱅킹 앱 광고 영상 [출처: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 광고 영상 [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생성형 AI로 제작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추가로 선보였다. 생성형 AI는 입력된 명령어를 바탕으로 학습된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생성해내는 기술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단기간에 반영해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실 배경에 초현실적인 것을 결합한 광고기법 FOOH(Fake Out Of Home) 기술을 이용한 인천국제공항 입점 광고에 이어 KB스타뱅킹의 유용한 서비스 16종 광고 영상을 생성형 AI로 제작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처음 출시한 KB스타뱅킹 앱은 KB금융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에 담은 슈퍼앱이다. 최근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확대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