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신흥 부촌에 등장 예고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글로벌 | 이은형  기자 |입력

청주 시세 주도하는 ‘가경동’ 6번째 아이파크 11월 분양 

가을 분양시장의 문이 열리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 지역에도 신규 공급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지역 내 부촌으로 꼽히는 지역은 각종 규제와 불확실한 여건 속에서도 뜨거운 분위기를 유지하며, 불패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흔히 부촌이라 함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지역으로 인식된다. 하지만 이러한 점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지는 데는 확실한 미래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한정적인 탓에 부촌 지역의 단지들이 높은 주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이유다. 

충북 청주시의 전통적인 부촌으로 경치(景)가 아름답다(佳) 뜻으로 이름이 지어진 ‘가경동’의 경우 국내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가 대거 들어서면서 부촌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돈독히 다지고 있다.

특히 이곳에 들어선 주거단지 대부분이 청주시 내에서도 시세 상승을 이끄는 대장주 역할을 자처하고 있어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 수준이다. 

실제 이곳에 공급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전용면적 144㎡ 기준)’의 경우 청주시 전 지역에서 두 번째로 집값이 높은 아파트 기록(매맷값 11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단편적인 예로 같은 단지의 동일 면적, 동일 층 기준으로 비교를 했을 때 인접한 복대동의 아파트값보다 약 2억여원의 차이를 보일 정도로 시세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달 본격 분양 예정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경우 분양 수십일 전부터 수요자들의 분양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이를 선점하려는 투자자들의 발길도 일찍부터 이어지는 등 뜨거운 반응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이후 약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인 데다가 가경동의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는 점이 한몫을 한다. 

실제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세종시, 대전시 접근성이 뛰어나고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를 비롯해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된 오창과학산업단지, SK하이닉스 첨단 메모리팹단지 등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민간공원(예정),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기존에 공급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5단지’의 입지여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보여주고 있다. 

교통, 생활 인프라 역시 더욱 가까이에 누릴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단지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강서 하이패스 전용IC(연말 개통 예정)가 계획돼 있어 향후 고속도로 진입은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주변에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해 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전통적 부촌에 들어서는 데다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세대 설계 역시 모두 남다르다.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선호도가 높은 국민 평형에서부터 중대형 평형에 이르기까지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화려한 외관 디자인도 적용된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비롯해 세대당 1.7대의 쾌적한 주차공간 등 특화설계가 반영되며, 입주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주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줄 다채로운 조경공간도 함께 갖춰진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취미생활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해 입주민의 자부심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11월 본격 분양될 예정이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심고객등록 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