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신평면 적용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글로벌 |김윤진 |입력

분양시장에서 신평면이 적용된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형 평형보다는 넓고, 대형 평형보다는 저렴해 이른바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전용 110㎡대 아파트 인기몰이

그동안 아파트는 소형인 전용 59㎡, 중형인 전용 84㎡, 대형인 전용 120㎡ 이상으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또한 전용 84㎡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공급 세대 비중이 크게 늘었고, 수요자 선택의 폭도 줄어든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수요자들이 원하는 신평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전용 84㎡보다는 크고, 대형 평형보다는 작은 전용 110㎡대를 꼽을 수 있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신평면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5월 강원도 춘천에 분양된 ‘더샵소양스타리버’ 단지의 전용 112㎡ 타입은 1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990명이 몰리면서 무려 104.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기 화성에 4월 공급된 ‘동탄파크릭스’ 단지의 전용 110㎡ 타입도 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82개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단지 전체 평균 청약 경쟁률인 7.77대 1보다 높은 241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부동산 전문가는 “대형 평형은 부담스럽고, 전용 84㎡보다는 넓은 집을 찾는 수요자들이 신평면이 포함된 아파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또한 단지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면 향후 가족이 늘어나도 단지 내로 이사를 다닐 수 있어 더욱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견본주택 오픈

이런 가운데, 전용 84㎡부터 신평면 전용 112㎡, 대형 평형까지 고루 갖춘 단지가 견본주택을 오픈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포스코이앤씨가 선보이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1,401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의정부 내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약 일정은 11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먼저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햇빛과 바람이 잘 통하도록 했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내려 쾌적하고, 안전한 지상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최고층에는 7베이(BAY)의 펜트하우스도 공급된다. 

알파룸을 활용한 다양한 평면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세대 내부 공간을 바꿔볼 수 있도록 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 대지면적의 61%를 차지하는 조경도 자랑거리다. 넓은 중앙정원인 네이처 테라스와 물놀이터가 마련되는 스플래시가든 등에서 자녀와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속 산책로 페르마타 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최신 커뮤니티 시설도 약 4000㎡ 규모로 마련된다. 지역 최초로 자녀의 학업을 위한 스터디공간인 에듀&비즈니스라운지와 스텝가든카페, 작은도서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GDR 적용), 탁구장, 필라테스룸 등과 사우나(냉·온탕),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미래가치가 뛰어난 입지에 들어선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 반환으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공공복합청사 내 스포츠시설(실내수영장, 암벽등반, 조깅트랙 등 예정) 등 주민들의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 경전철 홍선역도 가깝다. 향후 능곡역에서 의정부까지 이어지는 교외선이 예정돼 있고, 올해 착공을 계획한 GTX-C노선도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5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와도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GTX-C노선 개통시 강남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캠프 라과디아 주변으로 계획된 브랜드 단지 약 4000세대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도 눈에 뛰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앞서 의정부에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등 우수 단지를 선보인 만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에 대한 기대도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일원에 위치해 있다. 

한편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복합문화공간 더샵갤러리 2.0 전시관을 오픈하여 고객이 그린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더샵만의 주거공간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였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