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골프 업계 불황 속에서 여전히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며 입지를 공고히 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플레이 10월 둘째 주 기준 스포츠 카테고리 내 다운로드 1위인 스마트스코어는 스코어 입력부터 골프장 예약, 골프 관련 제품 판매 등 골프 전반을 다루는 골프 통합 플랫폼으로 골퍼들의 필수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팬데믹부터 이어져온 골프 열풍은 다소 주춤하지만 스포츠 카테고리 내 주로 1, 2위 상위권을 지키는 것으로 여전히 한국인에게 골프는 스포츠로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스마트스코어는 꾸준한 사용자 유입으로 지난 9월 기준, 전년 대비 순증 회원이 약 18% 증가했다. 회원 수 또한 3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올 6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지원 대상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넘버원 골프 플랫폼'답게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및 골프 커뮤니티 구축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골퍼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아티타야CC와 종신걸설 인수로 해외 골프장 운영 사업은 물론 골프 코스 관리 사업까지 골프 관련 전 영역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