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형 글램핑ㆍ카라반 상품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 오픈 예정

산업 | 이재수  기자 |입력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

체인형 글램핑·카라반이 국내에 선보인다. 2024년 6월 오픈 예정인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국내 수익형 하이앤드 캠핑장 상품으로 레저로 유명한 가평군 일대에 글램핑·카라반 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 등 총 249개의 캠핑 사이트로 구성된 오토캠핑장을 조성중이다. 

우니나라 전국 캠핑장 이용객 수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연 평균 17%씩 성장하고 있따. 2022년 700만명으로 집계된 캠핑장 이용객수는 올 들어 9월말 현재 819만명으로 추정된다. 

캠핑장 이용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캠핑과 투자를 결합한 새로운 상품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개별등기가 가능한 글램핑장으로 캠핑과 재테크를 합친 캠테크(Camtech) 상품이다. 전문 운영법인이 관리함에 따라 실 구매자들이 직접 운영해야 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개별 등기가 가능해 장기적인 시세 차익과 매달 지속적인 수익이 함께 발생하는 두가지 모델의 장점을 합친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사계절 썰매장, 짚라인, 실내놀이터, 사계절 수영장 및 유수풀, 핀란드식 사우나 등 단지 내 다양한 부대시설이 설치될 예정으로 이용객들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키즈&패밀리 ZONE(2구역), 커플ZONE(1구역) 총 3가지 구역으로 구분돼 캠퍼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캠핑장으로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장실·샤워실·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통합적으로 사용하는 타 캠핑장과는 다르게 각 사이트별로 개별화장실, 개수대, 샤워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므로 깨끗한 위생과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가평은 전국에서 수상레저 이용객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레저산업이 발달해 경기북부 권역 내 도시 중 관광객 유치율이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곳이다. 서울·양양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까지 약 4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경기권역 내 주요도시에서 1시간내로 이동이 가능한 우수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에 위치해 있으며 실제로 설치될 글램핑 및 카라반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재테크 사업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