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스마트 주유소" 비즈니스 창출 스타트업 모집

글로벌 | 지혁민  기자 |입력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테크노파크, ‘Smart-X Energy 실증 브릿지 프로그램’ 공모 - 5월 2일까지…수요발굴·자유 실증형 등 2개 분야 3개사 내외...최대 5천만원 이내 지원 - GS칼텍스 직영주유소 26곳 실증 자원으로 제공

자료: 인천테크노파크
자료: 인천테크노파크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Smart-X Energy(GS칼텍스) 실증 브릿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GS칼텍스가 직영주유소 26곳을 실증 자원으로 제공, 스마트 주유소와 관련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모집 유형은 공항 인근 주유소를 이용해 여행객에게 제공할 제품 및 서비스를 실증하는 수요발굴 실증형, 인천 직영 주유소 자산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실증인 자유 실증형으로 2개 분야이다. 

3개사 내외로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제품 및 서비스의 조기 상용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 4차 산업기술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인천 소재이거나 선정 후 사업기간 내 인천으로 사업장 소재지 이전이 가능해야 한다.

자세한 공고 내용 확인과 공모 신청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정윤희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스마트한 주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