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교통 관리에서 보안에 이르는 기능이 개선된 도시인 "스마트시티"라는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사물 인터넷, 자율 주행 차량 및 생체 인식을 포함한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차세대 스마트시티에서 가능한 일들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인공지능에 내포되어 있는 편견과 기반 인프라 부족과 같은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하지만, 불과 10~20년 안에 도시 거주자들이 일상 생활을 더 쉽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포브스(Forbes) 지는 최근 16명의 테크놀로지 자문위원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미래의 모습에 대해 들어봤다.
1. 전례 없는 효율성 - 마이클 앤더슨(Michael Anderson), Expeto
도시의 모든 측면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조합의 활용할 수 있도록 거의 모든 것이 계측될 것이다. 필수 리소스를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센서부터 고장를 예측하는 어드밴스드 AI 도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사람들이 이동, 통신 및 생활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고속 광대역으로 연결될 것이다.
2. 지속가능성을 위한 최적화 - 브래닉 와이스(Branick Weix), Aryeo
스마트시티는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효율성을 식별하며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림으로써 멋진 생활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 스마트 홈처럼 한때 측정할 수 없었던 경험에 기술과 데이터를 적용하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일상 생활에 맞게 온도 조절 장치를 조정하는 것과 같이 주어진 활동 결과를 측정할 수 있으면 지속가능성을 위해 최적화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일이 될 것이다.
3. 신기술의 신속한 통합 - 호세 모레이(José Morey), Ever Medical Technologies
스마트시티들은 첨단 기술을 기반 시설 계획 및 개발에 통합시킬 것이다.
신흥기술을 가로막는 것 중 하나는 기존 도시에 유용성을 극대화할 기반 시설의 부족이다. 스마트시티는 실시간으로 새로운 기술을 신속하게 테스트하고 통합할 수 있으므로 그 이점들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4. 연결된 교실 Connected Classrooms - 시브 선다르(Shiv Sundar), Esper
가까운 미래에 더 스마트한 도시는 더 스마트한 교육과 보다 몰입감 있고 기술로 연결된 K-12 클래스룸을 촉진시킬 것이다.
학생들은 학교와 가정에서 보다 풍부한 교육 기술에 접근할 수 있다. 보다 지속적으로 기술지원이 가능하게 된 학교는 소외된 학생들의 디지털 문맹 퇴치 및 교육 격차를 줄이고 모든 학습 스타일의 학생들을 위해 더 나은 결과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컨텍스트 데이터의 응용 - 제니퍼 에스포지토(Jennifer Esposito), Magic Leap
스마트시티는 다양한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풍부한 컨텍스트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다. 의료 분야에서 지리, 환경, 사회적 결정 요인 및 기타 여러 국부적 요인을 기반으로 환자 및 인구의 건강에 많은 영향이 있음을 알고 있지만 오늘날 실시간 또는 다이나믹한 방법으로 많은 것을 활용할 수 없다.
6. CO2 배출량 감소 - 산자이 브라마와르(Sanjay Brahmawar), Software AG
스마트시티는 운영 및 네트워크 효율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회적 과제인 환경 지속가능성을 위한 배출량 감소가 가능하다. 도시는 CO2 발생시키는 주요 원천이 될 수 있지만 연결된 IoT 디바이스 및 현대화된 인프라와 같은 기술 발전은 배출을 모니터링하고 궁극적으로 감소시키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7. 향상된 교통 관리 - 가즈히로 고미(Kazuhiro Gomi), NTT 리서치
스마트시티는 데이터 수집에 대한 의존도와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요구 사이의 균형을 맞춰야 하지만 예약 및 결제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시간, 거리 및 에너지 사용량을 포함한 선택적 기준에 따라 최적화된 탐색이 가능하면서 동시에보행자와 자전거의 존재에 민감한 교통 관리를 할 수 있는 교통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8. 교통 체증 및 사고 감소 - 필립 워커(Phillip Walker), Network Solutions Provider USA Inc.
최근 몇 년 간의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인 미국 통근자는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교통 체증으로 매년 42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도로 사용자를 그리드에 연결하여 오늘날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도시를 위한 혁신적인 이동성 이점을 제공하고 완전히 새로운 삶의 방식을 만드는 혁신적인 도시 교통신호 프로그램이 기대된다.
9. 더 나은 자율주행차 - 비크램 조시(Vikram Joshi), pulsd
자율 차량의 효율성은 스마트시티에서 크게 증가할 것이다. 자율 차량은 스마트시티를 위해 만들어졌다. 우리는 현재 "멍청한" 도시에서 그것을 베타 테스트 중이다. 신호등, 다른 차량 등 주변 환경과 더 많이 통신할수록 자율 차량들은 더 잘 작동할 것이다. 도로가 태양열로 생산된 전기를 저장함으로써 이러한 차량의 충전기는 크게 늘어날 것이다.
10. 향상된 안전 및 보안 시스템 - 로만 타라노프(Roman Taranov), Ruby Labs
차세대 보안은 스마트시티의 주목할만한 이점이다. 보안 측면에서 스마트시티는 안면인식 기술, 신뢰할 수 있는 홈 보안장치, 효율적인 법집행 시스템 등이 장착된 첨단 감시시스템 및 카메라를 의미한다. 이 모든 것은 도시를 보다 안전하고 연결하여 결과적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
11. 보다 효율적인 시정부 서비스 - 스레칸스 말리카준(Sreekanth Mallikarjun), Reorg
스마트시티는 인간의 피로, 감정 및 그로부터 유발되는 실수가 없는 스마트 기술의 편견 없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시정 업무 처리함으로써 우리를 더 안전하고 생산적으로 만들 것이다.
12. Wi-Fi에 의해 가능해진 생산성 향상 - 와이제 코러(WaiJe Coler), InfoTracer
스마트시티에서는 Wi-Fi가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그리고 IoT가 (자동차를 포함) 모든 것에 도입됨에 따라 이 Wi-Fi 인프라는 스마트시티 내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여기에는 비접촉 쇼핑, 배달, 서로 통신하는 자동차, 신호등, 기차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그치지 않는다.
13. 시 정부 서비스에 더 쉽게 접근 - 라우렌 크누드슨(Laureen Knudsen), Broadcom
도시 서비스와 도시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이 더 많이 자동화되기를 바란다. 자동화된 허가, 온라인 비즈니스 라이센스 및 재판매 라이센스가 표준이 되어야 한다.
나는 도시가 "똑똑한" 것으로 간주되기 위해 리더들이 모든 영역에 '린 원칙lean principles'을 적용하여 모두를 위한 효율성과 도시의 생산성을 높이기를것을 바란다.
14. '고객 중심' 시정부 Customer-Focused’ City Government - 비베크 아후자(Vivek Ahuja), Sofbang LLC
나는 스마트시티가 지방 자치 단체가 더 많은 고객/사용자 경험 렌즈를 통해 시민을 보기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낙관한다.
사람들의 일상적인 습관, 요구 사항, 욕구 및 좌절감에 대한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정부는 시장에서 이미 일어나고 있는 고객 서비스 발전을 따라잡으면서 그 어느 때보다 지역 사회에 더 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15. 더 높은 시민 참여 Civic Engagement - 루크 월레스(Luke Wallace), Bottle Rocket
도시가 데이터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면 시민 참여가 급증할 것이다. 구역 용도 변경, 투표 정보 및 공청회에 대해 모든 사람에게 자동으로 알리는 소셜 미디어 계정은 더 많은 사람들이 즉시 참여하도록 할 것이다.
더 많은 정보를 더 많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사람들은 자신의 신념을 반영하는 결정이 내려지게 하기 위해 더 많이 참여하기를 원할 것이다.
16. 자전거 친화적인 환경 - 메디슨 롱(Maddison Long), CloudOps
미래학자들은 거주자와 방문객이 번성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를 오랫동안 상상해 왔다. 예를 들어 토론토에서 알파벳(Alphabet)의 사이드워크 랩(Sidewalk Labs)은 사계절 내내 난방 시스템이 설치된 자전거 도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것은 사이클리스트가 겨울에 눈이나 얼음, 야간의 시야 제한성과 씨름을 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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