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전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독려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1회 사회공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시민들의 시각에서 일상 속 나눔의 순간들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들을 발굴하고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상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이며 사회공헌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60초 이내의 영상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롯데 임직원을 비롯해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총상금 1150만 원 규모로, 대상(1명) 300만 원, 최우수상(2명) 200만 원, 우수상(5명) 5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100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기프트카드가 전달된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대중성을 기준으로 진행된다. 수상자는 공모 및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중 발표될 계획이며, 수상작은 재단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접수 방법은 롯데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 곳곳의 따뜻한 변화를 보여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시각에서 기록한 영상 콘텐츠가 또 하나의 나눔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