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에 최적화된 최신 microSD Express 카드, 초고속 속도와 대용량 제공
HMB 및 DTG 첨단 기술로 장시간 안정적 게임 플레이와 데이터 보호 실현
6가지 내구성 보호, 3년 보증, 삼성 매지션 소프트웨어로 안심 저장공간 확보

|스마트투데이=심두보 기자| 삼성전자가 마이크로SD(MicroSD) 카드인 P9 익스프레스(P9 Express)를 출시한다.

4일(현지시간) 삼성전자 미국 법인은 닌텐도 스위치 2에 최적화된 차세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최초의 마이크로SD 익스프레스 카드 라인을 공개했다. 256GB와 512GB 용량으로 출시된 이 삼성 P9 익스프레스 마이크로SD 익스프레스 카드는 좋아하는 모든 게임과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를 저장하면서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합니다.

삼성전자 미국 마케팅 부사장 짐 키체크(Jim Kiczek)는 “초고속과 향상된 신뢰성으로 SD 익스프레스 기술은 전문 작업자와 몰입형 게임 경험에 이상적인 새로운 마이크로SD 성능 시대를 열고 있다”며 “이 카드는 사용자의 기기 저장 공간을 확장해 삼성에서 기대하는 속도, 내구성,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SD카드는 항상 라이브러리를 확장하는 하드코어 게이머이든, 가족이 하나의 콘솔을 공유하든, 이 카드는 저장 공간 제약을 극복하고 다양한 타이틀을 타협 없이 즐기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P9 익스프레스는 초고속 전송 속도, 호스트 메모리 버퍼(Host Memory Buffer, HMB) 지원 및 SSD용으로 개발된 첨단 다이내믹 열 보호(Dynamic Thermal Guard, DTG) 기술을 결합한다. 이로 인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와 다운로드 콘텐츠에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다. HMB는 호스트 시스템 메모리를 활용해 데이터 접근 속도를 가속화하고 반응 시간을 개선해 게임 플레이 중 성능을 향상시킨다. DTG는 카드의 온도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절해 과열을 방지하며 장시간 게임 세션에서도 일관된 성능을 유지한다.

최신 PCIe 인터페이스와 NVMe 프로토콜 기반인 이 SD카드는 최대 800MB/s의 연속 읽기 속도를 보인다. 이는 기존의 UHS-I 카드보다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고 로딩 화면을 빠르게 넘어갈 수 있게 한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P9 익스프레스는 6가지 내구성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들 기능을 통해 물에 잠김, 극한 온도, X-레이 노출, 자기장, 실수로 떨어뜨림과 마모에 대비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