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의 수도 타이베이시는 스마트시티 경연대회인 GO SMART Award에 대한 참가 지원을 10월31일까지 받는다고 PR Newswire를 통해 26일 발표했다.

'GO (Global Organization of Smart Cities) 스마트 어워드 대회'는 올해가 5년째로 스마트시티 사업자와 솔루션 제공회사가 사례를 공유하고, 발표하고, 인정받기 위해 경쟁하는 대회이다.

다른 대회와 비교한 특징은 도시간 개념 증명에 있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반영한다는 점과 교차 도메인의 핵심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다. 수상을 결정하는 평가 기준은 교차 도메인, 영향력, 기능, 혁신이라는 네 가지다. 

2023 GO 스마트 대회에 참가하려면 10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 시티를 운영하는 회사나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는 참여해서 스마트시티 성공사례를 소개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비는 없다. 

이 대회는 지난 4년 동안 암스테르담, 다낭, 프라하, 타이베이를 비롯한 40개 시와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폴란드, 호주, 체코, 멕시코 등 25개국의 참가를 받은 바 있다. 

직전 대회에서는 로스엔젤레스, 인도네시아, 타이완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세계 각국의 스마트시티 관련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며, 수상 발표는 2023년 2월 10일 GO SMART 웹사이트에 게시되고, 시상식은 2023년 3월 29일 타이완에서 열리는 스마트시티 서밋&엑스포(SCSE)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대회 웹페이지(https://www.citiesgosmart.org/award)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