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ONE AI' 2개월 만에 1000개 기업고객 추가 확보

글로벌 |김세형 |입력

 출시 6개월 만에 2000기업 계약

|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ONE AI’가 두 달 새 1000개 기업 고객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이후 4개월 만에 1000여 기업을 확보했고, 이어 2000 기업 확보에 절반인 두 달이 소요됐다. 

더존비즈온은 "출시 이후 보여준 ONE AI의 가파른 성장세가 한층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라며 "이는 AI가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성공적으로 통합되며 거둔 성과"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현재 다양한 산업에서 AI 기술 혁신에 대한 관심은 높은 반면 실제 현장에서 AI를 성공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고 성과를 낸 경우도 극히 드물다"며 "실제로 ONE AI가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되며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강력한 AX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ONE AI는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에 내재화한 생산성 혁신 AI 도구다. 기업용 솔루션인 OmniEsol, Amaranth 10, WEHAGO에 통합돼 기업의 AI 활용 및 접근성을 높였다. ERP, 그룹웨어, EDM 등 주요 솔루션에 AI를 통합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자체 개발한 API 브릿지 기술과 RAG 엔진은 할루시네이션(환각)의 최소화는 물론 강력한 보안 기술을 토대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단순히 AI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AI와 효과적으로 연계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과 목표 달성을 돕는다. 기업의 데이터 자산과 AI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정보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업무와 의사결정을 지워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ONE AI는 이미 여러 기업의 핵심 업무에 깊이 자리 잡으며 기업 전반에서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도입 사례를 통해 축적한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기업이 경쟁력 높은 A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