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개발자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총 3개 분야(풀스택, 생성형 인공지능(AI), 클라우드)에 걸쳐서 총 150명을 모집해,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약 6개월 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2개월 차에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4개월 간은 오프라인 실습 및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능동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로운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교육생은 2개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르고 이후 2개월 간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실습, 그리고 마지막 2개월간 카카오 기술을 베이스로한 실무 중심의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개발자로 성장할 예정이다.
협회는 카카오테크 부협트캠프 교육생들이 깊이 있는 협업 및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생만을 위한 교육장을 개발자의 성지인 판교에 구축해, 재직자 멘토링, 현업자 특강 및 팀 프로젝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 교육과정은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카카오 현업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카카오 재직자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직접 참여하여 기업 맞춤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교에 교육장을 구축‧운영 중인 ㈜구름과 파트너기관 협약을 맺어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3개 과정의 교육생 6명이 1팀이 되어 현업과 똑같은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하게 된다”며 “수료 후 관련 업계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SW 인재 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