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23일 사단법인 빌딩스마트협회가 주최하는 BIM Awards 2023에서 국토교통부장관인 대상을 수상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건축정보모델)을 2021년 5월 착공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에 설계부터 프리콘·견적·시공·유지관리 등 건설 현장의 전 생애 범위를 포괄해 적용했다. BIM과 연결해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고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두가 이해하고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시각화해 구축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건설 전 과정에 걸친 디지털 업무 환경과 BIM을 접목하여 통합적인 관리방안을 제안하고 시도하는 것이 향후 건설산업의 변화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DX(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도 성과를 낼것으로 기대한다. 현대산업개발은 건축정보모델(BIM) 기반으로 상품기획부터 고객서비스(CS)까지 전 영역에서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DX를 추진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건설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며 “DX를 통해 전체적인 업무 혁신을 추진하고 업무 간 밸류체인(Value Chain)시너지를 극대화해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