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활동 문화 정착을 위해 제2회 안전경진대회 ‘With SAFETY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HDC현대산업개발 ‘안전경진대회’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안전의식과 문화 수준을 확립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기술·시공 안전 부문과 △작업자 안전 확보 부문이다양. 올해는 기술 안전을 강조해 설계 안전성 검토, 공법개선, 가설구조물 신기술 등의 기술·시공 안전 부문을 새롭게 추가했다. 작업자 안전 확보 부문은 안전시설물 개선, 스마트 안전 기술, 위험성 평가 활동 등 다양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은 물론 협력회사 임직원들까지 확대했다.
다음 달 31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11월 최종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수상작을 결정하고 예비시험을 거쳐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총 10팀의 수상자들에게는 총상금 1700만원이 수여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안전경진대회에는 협력사와 외부업체 등으로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한 만큼 보다 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자율적인 안전 문화를 정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