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C, 다년간 수백만 파운드 투자 단행
선진 AI 및 데이터 솔루션 제공 주력
영국 내 선호 파트너로 협력 강화

|스마트투데이=심두보 기자| 팔란티어가 PwC UK와 전략적 제휴를 확장한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확장으로 PwC UK는 팔란티어에 다년간 수백만 파운드를 투자한다. 양측은 영국 내 '선호 파트너'로서 선진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솔루션 제공에 주력한다.

이번 제휴는 2023년 시작된 양사의 성공적인 협력에 이은 것이다. 당시 팔란티어의 파운드리(Foundry) 및 인공지능 플랫폼(AIP)은 PwC의 산업 전문성과 결합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운영 혁신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에너지, 제조, 정부 등 여러 고객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했으며, 특히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 연합 데이터 플랫폼 공동 작업은 환자 치료 및 시스템 효율성 개선에 기여했다.

루이스 모슬리 팔란티어 영국 및 유럽 총괄 부사장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팔란티어의 강력하고 검증된 AI 기술과 PwC의 전략, 제공, 디지털 전환 전문성을 결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PwC를 영국 내 '선호 제공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공동의 가치, 심층적인 협력, 공공 및 민간 부문 전반에 걸쳐 빠르고 혁신적인 영향을 제공한 실적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마르코 아미트라노 PwC UK 수석 파트너는 “이번 대규모 투자는 AI 주도 전환을 확장하여 조직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우리의 확신을 보여준다”며 “팔란티어는 PwC의 신뢰받는 기술 파트너가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기술이 조직이 변동성을 헤쳐나가고 회복력을 강화하며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 안정성의 인프라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확장된 협력은 양사가 영국 시장에서 AI 전환을 가속화하고 복잡한 당면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