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편의점 GS25는 지난 9월 초 선보인 ‘메롱바’가 부동의 아이스크림 인기 상품인 월드콘, 메로나 등을 제치고 GS25의 아이스크림 매출 1위에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분석한 아이스크림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메롱바’는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GS25 아이스크림 역사상 최단 기간 판매 기록이다. 

‘메롱바’가 GS25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도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메롱바 출시 직후 지난 11일까지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은 60%에 달하며, 특히 바 타입류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은 140%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메롱바’ 인기에 힘입어 지난 2탄으로 10월말 내놓은 ‘딸기메롱바’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2위에 올라섰다. 

‘메롱바’의 주요 흥행 요인은 독특한 상품 콘셉트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메롱바’는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녹으면서 젤리 형태로 바뀌는데, 이 모습이 마치 ‘메롱’하는 모습과 흡사해 SNS 등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재미있는 소비 경험을 열광하는 젠지 세대(1990년대 중후반~2010년대 후반 출생)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메롱바’에 앞서 출시된 ▲프로즌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 GS25의 차별화 메뉴 또한 GS25 내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Top 10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메롱바, 프로즌 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 아이스크림이 매출 상위 10개 상품 중 무려 7종을 GS25 차별화 상품이 차지하고 있다”며, “Z세대 취향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을 업계 선도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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