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창립 30주년 맞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제너시스BBQ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창립 30주년 맞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제너시스BBQ 제공)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제품으로 전 세계 80억 인류를 잘 먹고 잘 살게 만드는 창업이념을 반드시 완성하겠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1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전국 패밀리 사장님, 협력업체, 임직원이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윤홍근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지난 30년간 숱한 위기 속에서도 BBQ가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BBQ DNA'와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주)들의 헌신'을 강조하고 노고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행사를 통해 1995년 9월 1일 제너시스BBQ의 창업과 경기도 전곡 BBQ 1호점에서 출발한 3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30년 '전 세계 5만 매장 개설'이라는 비전과 미래 전략을 선포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제너시스BBQ는 2018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선언 이후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글로벌 ERP(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전 세계 매장 운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또한 SFA(현장지원시스템) 개편과 그룹웨어 통합을 통해 글로벌 소통·협업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이번 ERP 도입으로 제너시스BBQ 그룹은 글로벌 경영정보를 실시간 통합 관리하며, 2030년 전 세계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한 실행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비전과 미래 전략 발표 이후 명예의 전당 헌정식도 함께 개최됐다. 서인성 부회장과 성인교 고문, 김단 사장 등이 새롭게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됐으며 이들에 대한 헌정식도 함께 열렸다.

윤 회장은 "위대한 여정이었던 오늘의 30년은 이제 과거가 됐다. 그리고 30년의 역사를 넘어서는 가슴 뛰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의 30년, 100년, 그리고 1000년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BBQ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여론 조사·데이터 분석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가 주관한 조사에서 올해 상반기 온라인 브랜드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임의로 선정된 국내 치킨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 등 12개 채널의 24만개 사이트에서 올해 상반기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는데, BBQ는 15만건이 넘는 정보량을 기록했다.

BBQ 관계자는 "창사 30주년을 맞이한 올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을 통해서도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BBQ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만든다는 창업 이념을 더욱 깊게 새기고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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