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확정실적 발표
2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 2분기 최대

|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LG전자가 지난 2분기 확정 실적을 발표했다. 주력사업 생활가전이 끌고 성장사업 전장이 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둘 다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냈다는 평가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25일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6944억원, 영업이익 1조1962억원의 확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5%, 영업이익은 61.2% 증가했다.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 최대다.
특히 주력사업에 해당하는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의 한 축인 전장 사업은 전 분기를 통틀어 최대 매출액을 기록, 전사 호실적을 견인했다.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와 전장 사업을 맡은 VS사업본부 2분기 매출액의 합은 11조 5,348억 원이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8.2% 늘었다.
이들 사업은 수익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에 해당하는 성과를 냈다. H&A사업본부와 VS사업본부 모두 역대 2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두 사업본부 2분기 영업이익의 합은 7,761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44.7% 늘었다.
이러한 성과는 현재 주력사업과 미래 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들 사업은 외형 성장뿐 아니라 견조한 수익성까지 확보하고 있어 수익성 기반의 질(質)적 성장까지 견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LG전자는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로의 체질개선과 사업방식 변화를 지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존 사업의 잠재력 극대화와 새로운 성장기회 확보 차원에서다.
LG전자는 특히 "기업간거래(B2B) 사업의 고속 성장이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전장 사업은 일시적 전기차 수요둔화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아우르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그간 확보해 온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고효율 칠러 등 냉난방공조(HVAC) 사업은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산업 영역에서 열리고 있는 추가 성장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