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I PC 가속화 프로그램 12월 출시

인텔은 2025년까지 1억 대 이상의 PC에서 인공지능 기능 활성화를 목표로 관련 개발 도구와 자원을 소프트웨어 협력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인텔은 2025년까지 1억 대 이상의 PC에서 인공지능 기능 활성화를 목표로 관련 개발 도구와 자원을 소프트웨어 협력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인텔은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1억대 이상의 PC에 AI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인텔은 12월 14일 인텔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을 출시할 예정이다.

AI PC의 등장으로 AI와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강화된 소프트웨어 이용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응용 프로그램은 예술을 창조하고, 음악을 만들고, 지식을 합치고, 더욱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은 CPU, GPU및 NPU를 위한 강력한 아키텍처를 활용해 AI 소프트웨어의 전력 효율과 성능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이에 인텔은 지난 9월 인텔 이노베이션 2023(Intel Innovation 2023) 행사에서 공유한 AI PC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프로그램은 PC 업계 전반에서 AI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설계된 혁신 이니셔티브다.

본 프로그램의 목표는 독립 하드웨어 벤더(IHV) 및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를 AI 툴체인, 공동 엔지니어링, 하드웨어, 설계 자원, 기술 전문성, 공동 마케팅 기회 등 인텔이 보유한 자원과 연결하는 것이다. 생태계 파트너들은 이러한 자원을 바탕으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기술 및 해당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해 AI와 머신 러닝(ML)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새로운 사용 사례 개발을 가속화하고 AI PC 생태계에서 발전하는 솔루션과 PC 산업 전반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Michelle Johnston Holthaus) 수석부사장은 "인텔은 소프트웨어 리더십을 AI PC 경험의 핵심으로 꼽고 있다"며 "AI 개발의 오랜 역사와 ISV 엔지니어링 협력으로 축적된 네트워크를 갖춘 인텔은 PC에서 새로운 사용 사례와 경험을 촉진하는 연결성과 혁신을 적극적으로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은 ISV 요구사항에 따른 소프트웨어 최적화 및 튜닝, 핵심 개발 도구 및 오픈비노(OpenVINO)와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 시장 출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인텔의 엔지니어링 인재 벤치에 액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은 100개 이상의 ISV 파트너와 300개 이상의 AI 가속 기능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 인텔은 오디오 효과, 콘텐츠 제작, 게임, 보안, 스트리밍, 영상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PC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은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의 AI 가속화 이니셔티브의 확장판으로 1000개 이상의 ISV 파트너가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AI 솔루션을 구축, 최적화 및 배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