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씨앤이, 글로벌 난연 인증 획득.."화재걱정 Zero!"

글로벌 |입력

세계 최고 화재 인증기관 FM Approvals로부터 FM 2건 인증

 * * 첨단소재기업 동일씨앤이가 세계 최고 화재 인증기관으로부터 난연 인증을 획득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광명시 소화동 아파트에서 일어난 사고 현장.
 * * 첨단소재기업 동일씨앤이가 세계 최고 화재 인증기관으로부터 난연 인증을 획득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광명시 소화동 아파트에서 일어난 사고 현장.  

|스마트투데이=한민형 기자| 환경 및 복합소재 전문기업 ㈜동일씨앤이(대표 백성기)가 세계 최고 수준의 권위를 지닌 시험 인증기관 FM Approvals로부터 난연 소재 인증 FM4910과 난연 덕트 인증 FM4922를 동시에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FM4910은 화재 발생시 화염 확산이 적고, 연소가스의 밀도가 낮은 난연 소재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동일씨앤이는 자체 개발 한 난연성 FRP(섬유강화플라스틱) 소재로 이 인증을 획득했다. FM4922는 화재 시 불꽃 및 연기 확산을 억제하고 구조적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덕트 시스템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화학, 전자, 에너지 등 첨단 제조 산업에서 필수적인 화재 안전 기준을 충족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동일씨앤이는 첨단소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DI동일㈜의 환경설비 및 복합소재 전문 자회사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 공장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 처리설비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DI동일 관계자는 “이번 FM인증 획득은 동일씨앤이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기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는 물론, 화학, 철강, 2차전지, 발전소 등 다양한 산업군에 고성능 난연 설비 공급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세계 환경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