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성적 우수자에 장학금 지급

글로벌 |입력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원격평생교육원은 최근 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매 학기마다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한다. 최우수 장학생(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장학생(2명)에게는 각각 30만 원, 장려 장학생(3명)에게는 각각 20만 원씩 지급한다.

한 학기에 6과목 이상 수강한 회원 중 성적 순으로 장학생을 선발하며, 성적이 동일할 경우 다수 과목 수강 여부와 평가 항목 참여율을 고려해 최종 선정한다.

2024년 1학기 최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된 한국(남, 43세) 학습자는 "사회복지 2급 과정을 수강하며 전공과 다른 분야라 배경지식이 부족해 고민이 많았지만, 교수님의 설명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관련된 17과목을 수강하면 동시에 1급 자격시험 준비를 위한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에듀윌을 선택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듀윌은 또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 가정, 보훈 대상자, 새터민 등을 위한 복지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수강료 정가의 60%를 할인해 주거나 전액 감면 혜택을 제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가족 장학생 제도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지인이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습자인 경우 2인 이상 동반 등록 시 수강료 정가의 6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조신성 본부장은 "매년 2회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여, 학습 의욕을 높이고 있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우수 장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 지원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학점은행제 수강 신청 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만 55세 이하의 학습자 중 직전 학기 성적이 C학점(70/100) 이상인 경우, 연 이율 1.7%의 저금리로 대출을 받아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은 2024년 마지막 개강을 앞두고, 학점은행제 수강 신청을 진행 중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