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 70만뷰 돌파

경제·금융 |입력
KB마음가게 시즌2 2편 ‘추억의 통치킨’ 영상 썸네일 [출처: KB금융그룹]
KB마음가게 시즌2 2편 ‘추억의 통치킨’ 영상 썸네일 [출처: KB금융그룹]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달 13일 공개한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 조회 수가 70만회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6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한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했다. 시즌1 영상은 KB마음가게 사장님의 하루 일과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담하게 풀어냈다면, 시즌2는 착한 가격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의 스토리를 노래로 담았다.

‘출국’, ‘난치병’ 등 대표곡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겸 공연기획자인 가수 하림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1편 ‘대학로 삼삼뚝배기’ 영상이 최다 조회 수를 기록했다. 2편의 주인공이자 서초구에서 ‘추억의 통치킨’을 운영하는 김봉주 씨는 영상에서 하림의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해오고 있다”며 “높은 물가로 외식조차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착한 가격으로 손님에게 따뜻한 마음을 이어나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할 수 있는 지원방안과 더불어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작년 9월 시작한 KB마음가게 캠페인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高) 시대에 착한 가격으로 가게를 꾸려나가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착한가격업소’ 중 가격, 위생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한다. 현재 서울 소재 60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400여 개 업소를 추가로 선정하고, 전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