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북도 청주시 가경동 일원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를 11월에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253세대 △전용면적 99㎡ 200세대 △전용면적 101㎡ 331세대 △전용면적 116㎡ 162세대로 구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청주 가경동 일원에서 아이파크 1~5 단지를 순차적으로 공급하며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번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의 이미지를 위해 유려한 외관과 가치를 집약한 단지로 공급할 계획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국가산업단지 등 청주 최대규모의 산단이 위치해 있고 KTX오송역,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경부・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모두 위치해 있다.
흥덕구 홍골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곳은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가 조성된 신도심으로 공동주택을 비롯해 공원·도로 등 기반 시설들이 체계적으로 확충되면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국내 미래 산업인 이차전지, 반도체 산업 육성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정부는 지난 7월 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했다.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주변에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해 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의 쇼핑, 문화시설과 이 위치해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시티에 속한 단지인만큼 HDC현대산업개발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일조권을 극대화했고 외관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전 세대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최신 평면구조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다채로운 조경공간과 피트니스센터·작은 도서관·어린이집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청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에 입성할 수 있는 기회로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했다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금 10% 납입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574-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