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에스가 초전도체 테마에 합류하면서 주가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2일 오전 9시59분 현재 씨씨에스는 전 거래일보다 24.18% 상승한 26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한가까지 치솟기도 했다. 8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25일 경영권 변경 계약이 체결된 씨씨에스(CCS 충북방송)는 전일 이사 후보들을 공개했다. 오는 11일 최대주주가 되는 컨텐츠하우스210 측 후보들은 상온 초전도체와의 관련성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게 하고 있다.
4명의 사내이사 후보가 제시됐다. 컨텐츠하우스210 이사인 김영우 씨를 시작으로, 권영완, 김지훈, 정평영 씨가 후보로 올랐다.
권영완, 김지훈, 정평영 씨는 현재 그린비티에스라는 회사의 이사진으로 한배를 타고 있다. 그린비티에스는 지난 2021년 농업법인으로 설립됐는데 지난 9월27일 상호를 그린비티에스로 바꾸고, 권영완씨가 공동 대표이사로 등재됐다. 취임과 함께 자본금도 늘었다.
현재 고려대 KU-KIST 융합대학원 연구 교수이기도 한 권영완 교수와 퀀텀에너지연구소에 근무하는 김지훈 이사 후보 둘 다 지난 7월 세간에 알려진 상온 초전도체 주장 물질 LK-99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인사들이다.
김 후보가 속한 퀀텀에너지연구소는 LK-99 개발의 중심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자회사 벤처캐피탈을 통해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을 보유한 신성델타테크가 초전도체 테마 광풍과 함께 대장주로 자리할 수 있었다.
씨씨에스는 오는 16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이들 후보들을 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다룬다. 주총에서는 2차전지업과 '초전도체 관련기기'의 제조 및 판매업, 광물자원 개발 및 판매업, 라디칼증폭장치 제조 및 판매업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하는 안건도 상정된다.
한편 씨씨에스가 새롭게 테마에 합류한 가운데 기존 테마주들은 비교적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신성델타테크는 0.94% 올라있고, 서남 2.4%, 덕성 4.08% 등으로 상승 강도가 약한 편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