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관련 'X' 조사 개시

산업 |입력
EU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가짜 뉴스에 대해 X를 대상으로 조사에 들어갔다.
EU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가짜 뉴스에 대해 X를 대상으로 조사에 들어갔다.  

X가 수백 개의 하마스 관련 계정이 제거되었다고 말했지만, EU는 허위 정보 캠페인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CNN이 12일 보도했다.

CNN에 따르면 X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의 이스라엘 공격 이후 "수백 개의 하마스 관련 계정"을 삭제하고 수천 개의 게시물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EU는 허위 정보 및 불법 콘텐츠에 대해 경고를 한 후 공식적으로 X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X는 이번 주 초 유럽 연합으로부터 분쟁에 관한 불법 콘텐츠와 허위 정보를 처리하지않으면 최근 제정된 디지털 서비스법(DSA)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경고와 함께 24시간의 말미를 주었다.

X CEO 린다 야카리노(Linda Yaccarino)는 11일에 X에 게시한 서한에서 EU 관리인 티에리 브레튼(Thierry Breton)에게 응답했다.

야카리노는 “X에는 테러리스트 조직이나 폭력적인 극단주의 단체가 설 자리가 없으며 우리는 그러한 계정을 실시간으로 계속 제거하고 있다”고 적었다.

"X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는 위기 속에서 확인된 가짜 및 조작된 콘텐츠를 해결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EU 관계자는 현재 X의 DSA 준수 여부를 평가하고 있으며, X에 이르면 오는 18일까지 조사관의 조사에 응답할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