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 엔지니어링사(ST Engineering)의 Land Systems 팀이 MOT(Ministry of Transport) 및 SDC(Sentosa Development Corporation)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2개의 미니 버스와 2개의 작은 셔틀로 총 4대의 자율 주행차(AV)가 배치 될 예정이다.
센토사 섬 리조트를 방문하는 일반인은 Ride Now Sentosa 모바일 앱을 통해 또는 5.7km 경로의 키오스크를 통해 자율 주행 셔틀을 이용할 수 있다.
셔틀에는 필요할 경우 차량을 즉시 제어 할 수 있도록 훈련 된 안전 운전자가 있다. 안전운전자는 차량 오류 시스템에 의해 추가로 지원되어 모든 결함 및 안전 제어를 즉시 경고한다.
또한 모든 AV에는 전자 간판이 표시되어 도로 사용자와 보행자가 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알린다.
시험 서비스는 ST Engineering의 자율 주행 차량 관리 시스템으로 지원되며, 탑승자 요구를 분석하고 승차 공유를 위한 경로 관리를 최적화한다.
AV에는 레이더, 라이더(조명 감지 및 거리 측정), GPS(전역 포지셔닝 시스템), 주행 거리 측정 및 컴퓨터 비전과 같은 다양한 기술이 장착되어있어 환경을 감지하고 적절한 경로를 탐색하며, 장애물 및 표지판을 식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V는 혼합 트래픽 환경을 탐색하고 교차로 같은 복잡한 환경을 처리 할 수 있다.
"자율 주행 차량(AV) 기술은 대중 교통 시스템과 미래의 이동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응 로 아이 셍 (Loh Ngai Seng) 싱가포르 자율 운송위원회 위원장은 말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일 총 4 시간(공휴일 제외) 동안 운영된다.
이미지:스마트시티 월드
정리:김현지기자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