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비건트는 전 세계 286 개 도시에 걸쳐 443 개의 프로젝트를 보여주는 ‘Smart City Tracker 2Q19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워터, 스마트 교통, 스마트 빌딩, 스마트 정부의 다섯 가지 주요 산업 분야를 다루는 전세계 스마트 도시 개발 현황을 평가하고 있다.
네비건트는 여러 운영 및 서비스 분야에서 데이터 및 통찰력을 활용하여 더 많은 도시가 기술 중심의 도시 서비스 및 솔루션간에서 보다 높은 수준의 통합을 달성함에 따라 시장이 성숙해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주요 443 개의 프로젝트중 14 %가 에너지 분야고, 3%는 물, 20%는 운송, 5%는 빌딩, 34%는 정부, 24%는 다른 여러 분야에 중점을 두고 분포되어 있다.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성장은 전 세계 도시 전략의 핵심에 혁신을 도입하기 위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고 네비건트 리서치의 선임 연구 분석가 인 리안 시트론은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의 핵심 동향은 IoT (Internet of Things) 배치, 새로운 파트너십 생태계 및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도시 운영의 급속한 증가를 보여 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장을 주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미지: 스마트시티 월드
글: 신형량 기자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