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롯데몰점 10월 누계 매출, 지난해 대비 106% 급증

아웃백 진주롯데몰점 매장 전경.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아웃백 진주롯데몰점 매장 전경.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스마트투데이=황태규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의 복합 쇼핑몰 중심 출점 전략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웃백은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대형 쇼핑몰 등으로 리로케이션(Relocation)하는 전략을 펼쳤다. 현재 아웃백 전국 101개 매장 중 59개 매장(58%)이 백화점 및 복합 쇼핑몰 안에 들어서 있다.

지난 6월 17일 리로케이션 오픈한 ‘진주롯데몰점’은 올해 10월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급증했다. 아웃백은 현재까지 ‘진주롯데몰점’을 비롯한 총 17개 매장의 성공적인 리로케이션을 완료했다.

아웃백은 이러한 성과가 쇼핑과 외식을 한 곳에서 해결하고 주차가 용이한 곳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 변화에 주목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기존 '고객이 찾아오는 아웃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대형 쇼핑몰과 복합몰 등 유동인구가 풍부한 핵심 상권으로 진출하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아웃백' 전략을 본격화한 것이다.

아웃백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리로케이션과 리뉴얼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매장 콘셉트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필중 아웃백사업본부장은 "최근 아웃백의 성과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캐주얼 다이닝'이라는 본질에 집중하고, '찾아가는 아웃백' 전략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언제 가도 믿을 수 있는 맛과 편안한 공간으로 고객의 일상과 특별한 순간에 늘 곁에 있는 다이닝 브랜드로 기억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