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두산로보틱스는 29일 두산밥캣과의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을 해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갖고 있는 두산밥캣 지분을 두산로보틱스 아래로 옮긴 뒤 두산밥캣을 완전자회사로 만들고 이후 합병까지 진행하려던 계획을 금융감독당국의 압박과 시장의 반발에 일단 철회했다.
두산밥캣 지분이 포함된 두산에너빌리티 투자사업부문 분할과 두산로보틱스와의 합병은 그대로 진행된다.
다음은 주요사항보고서(주식교환ㆍ이전 결정) 정정 전문이다.
당사는 두산밥캣㈜와의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스마트 머신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2024년 7월 11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당사가 두산밥캣㈜의 주주로부터 보유 중인 두산밥캣㈜ 주식을 모두 이전 받고 그 대가로 두산밥캣㈜의 주주에게 당사의 주식을 교환하여 지급하는 내용의 포괄적 주식교환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양사의 포괄적 주식교환의 필요성 및 적절성과 관련한 주주 설득 및 시장 소통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주 및 시장의 부정적 의견이 강한 상황입니다.
당사는 주요 경영 의사결정에 대해 주주와 시장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는 회사의 정책/기조, 기관투자자의 우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비록 본건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한 시너지가 존재하더라도, 현 시점에서는 본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하지 않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판단하였는 바, 두산밥캣㈜와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을 해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향후 예정된 모든 포괄적 주식교환 관련 사항은 취소되었으니 투자자분들께서는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2024 년 9 월 25 일자 임시주주총회 개최 전에, 포괄적 주식교환계약을 해제하고 그에 따라 포괄적 주식교환 관련 절차의 중단 및 위 임시주주총회 의안에서 포괄적 주식교환 승인의 건이 제외되는 사실을 즉시 공시할 예정이므로 투자자 보호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서 제11조(계약의 해제 및 변경) 제1항 제1호
본 계약의 체결 후 본건 포괄적 주식교환일까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해당 당사자는 각 호에 따라 본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당사자들은 언제라도 서면 합의에 의하여 본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이 해제됨에 따라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서의 모든 법적 효력이 상실되며, 포괄적 주식교환과 관련된 제반 절차는 모두 중단됩니다.
※ 본 공시는 2024년 8월 29일 14시 45분 조회공시 요구(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답변(확정) 공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