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 출시

삼성전자는 새로운 편의기능을 더한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18일 출시 예정인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통신 기능이 없는 열쇠나 반려동물 등에 부착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NFC를 탑재하고 휴대성과 편의 기능을 향상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NFC 기반의 새로워진 '분실 모드'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기기에 자신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으며, 습득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입력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캠퍼스 뷰' 모드를 이용하면 '스마트싱스 파인드'에서 제품의 현재 위치의 방향과 거리를 화살표와 숫자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펫 케어 기능도 강화했다. 산책 모드로 경로, 시간, 거리 측정과 식사, 식수,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IP67 등급의 방수∙방진과 전작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배터리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NFC 탑재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일상의 편의성과 효율성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