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10대은행에 미국과 중국계 은행이 5곳씩 반반을 차지했다. 상위 1∼4위가 모두 중국계 은행이 차지했다. 중국계 5개 은행의 브랜드가치 총합은 2620억 달러로 미국 5개은행 브랜드합계 1650억 달러에 비해 1.6배 수준으로 높았다.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비즈니스 내에서 상표 및 관련 마케팅 IP의 가치의 척도이다. 비즈니스 자체의 전체 가치가 아니라 무형의 마케팅 자산 가치까지 포함됐다.
14일 글로벌데이터인포그래픽업체 비주얼 캐피탈리스트(Visual Capitalist)가 Rrsearch+Writing Marcus Lu, Design Rosey Eason과 협업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같이 집계됐다.
중국계 글로벌은행인 ICBC, 중국 건설은행, 중국농업은행, 중국은행 등은 2019년이래 5년간 상위 1-4위 자리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반면 미국계은행은 5위이하에서 상대적으로 활발한 순위바꿈을 이어왔다.

관련기사
이민하 기자
lmh@smarttoday.co.kr
다른 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