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호수에 친환경 태양광 스마트벤치 설치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실증도시로 뽑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역 내 많은 주민이 찾는 물왕호수 데크 구간(산현동 산73-1 인근)에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스마트벤치 4개소를 설치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태양광 스마트벤치는 일조량이 많은 낮에 좌석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한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해 벤치 양끝 부분에 스마트폰을 무선고속충전(24시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야간에는 벤치 하단에 LED 조명(18시~23시 운영)을 밝히는 친환경 시설물이다.
이용객들은 벤치에 앉아 호숫물을 보면서 쉬는 동안 스마트폰의 무선고속충전을 할 수 있다. 물왕호수 데크 구간의 변화하는 조명과 태양광 스마트벤치의 따뜻한 전구색(웜화이트) LED 조명이 어우러져 이용객들에게 특색 있는 산책로를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의 명품생태관광지 중 하나인 물왕호수에 태양광 스마트벤치를 설치해 이용객의 보행 안전과 편의를 높일 뿐 아니라, 특색 있는 야간경관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도시 시흥을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한 휴식 공간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경기도 스마트팩토리 분야 청년핵심인력 프로젝트 발표회
- 경기도, 산단 청년노동자 교통비 131억원 지원...올해 상반기 27만명 혜택
- 경기도+콘티넨탈 미래차 연구소, 스마트시티 시범사업 '맞손' 협의
- 지역관광명소 메타버스 속속 등장 눈길
- LH+시흥시, '스마트홈 헬스케어' 시범사업 "맞손"
- 시흥시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자유제안과제 공모
- "K-스마트시티" 현재와 미래 한눈에 본다
- '스마트시티 리빙랩'으로 삶을 바꾼다...시흥의 도전 '주목'
- 친환경 목조 건축이 뜬다..정부 인센티브
- '우주항공도시' 진주시,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
- 그리스 항구도시 피레아스의 ‘세계에서 제일 똑똑한 벤치’ (?)
이민하 기자
lmh@smarttoday.co.kr
다른 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