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3일부터 카카오톡 메신저로 편리하게 퇴직연금 안내를 받는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퇴직연금 필수 안내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생년월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이 가능하다.
가입자교육 안내를 받고, 그래프로 본인의 퇴직연금 운용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과 태블릿 모든 기종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기존에 우편물로 받던 안내장을 카카오톡 모바일 안내장으로 대체하면서, 우편물을 잃어버려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위험도 방지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필수로 제공하는 통지안내 외에도 만기도래 안내, 상품변경 등 다양한 안내사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손님의 연금자산 현황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하나은행에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신 만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신규 또는 계약이전 손님을 대상으로 1만 하나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100만원 이상 신규 또는 계약이전, ▲해당 신규 계좌 디폴트옵션 등록, ▲하나원큐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모두에게 현금처럼 쓰는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