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소주, 주류 주문 플랫폼 '와인25플러스' 전통주 주문량 1위
"콘텐츠 협업 상품 출시 직후 히트 상품 등극 추세, 협업 상품 지속 확대"

(사진=GS25)
(사진=GS25)

|스마트투데이=황태규 기자|  편의점에서도 ‘김부장’ 열풍이 불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선보인 ‘자가(自價)소주’가 전통주 주문량 1위에 올라선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자가소주’는 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 ‘대동여주도가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IP를 기반으로 기획한 전통주다.

GS25는 김부장 에디션(31도)과 송과장 에디션(21도)으로 구성한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을 지난 10월 말 자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출시 직후 '자가소주 스페셜 에디션'은 와인25플러스 내 전통주 주문량 1위에 올라섰다. GS25에 따르면 제품 주문량도 주차별로 20%씩 상승하는 등 구매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다.

GS25는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웹소설·웹툰의 기존 팬덤과 최근 드라마 흥행 효과가 더해진 것으로 분석하고 하고 있다.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는 출간 30일 만에 커뮤니티 조회수 1000만 회를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켰다. 대형 팬덤을 형성하며 단행본, 웹툰에 이어 최근 드라마로 영역을 확대해 화제성을 키워 나가고 있다.

전준영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담당 매니저는 "자가소주와 같이 콘텐츠 IP 기반의 상품이 기존 팬덤에 힘입어 출시 직후 히트 상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라며 "자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콘텐츠, 스토리와 연계한 차별화 주류를 선보이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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