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팀 메뉴, 추후 컨세션 매장 정식 메뉴로 선보일 예정
공항·역사·백화점 등 컨세션 사업 강화로 브랜드 접점 확대

지난 5일 진행된 롯데GRS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제3회 컨세션부문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대회에서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상단 우측에서 네번째)와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지난 5일 진행된 롯데GRS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제3회 컨세션부문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대회에서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상단 우측에서 네번째)와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스마트투데이=황태규 기자|  롯데GRS가 지난 5일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le:eating Culinary Competiton)’ 대회를 성황리에 마치며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컨세션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전했다.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은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번째 진행된 사내 조리 경연대회이다. 대회 주제는 지정 식재료를 활용해 매장에서 판매하고 싶은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 점포 관리자가 직접 메뉴 개발부터 조리와 제품 PT까지 진행한다.

 대회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전국 7개팀이 참가했으며, 제품의 맛ㆍ상품성ㆍ창의성ㆍ담음새 4가지 항목을 중점으로 심사해 최우수팀을 선발했다. 이번 대회는 돈카츠 전문 컨세션 브랜드 ‘호호카츠’의 메뉴 확장을 위해 한국식 돼지고기 덮밥 ‘하하호호덮밥’을 선보인 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해당 메뉴는 추후 정식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GRS의 컨세션 사업은 16년 강동 경희대병원을 시작으로 현재는 공항, 역사, 백화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접점 기회를 늘리고 있다. 현재 인천공항을 비롯한 전국 14개의 사업장에서 21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출점을 통해 컨세션 사업의 확대에 속도를 올릴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브랜드 다각화를 목적으로 올해 ‘무쿄쿠’, ‘두투머스 함박’ 등 신규 외식 브랜드를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 상권별 특성을 반영한 매장을 선보이며 외식 사업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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