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IBK기업은행]](https://cdn.smarttoday.co.kr/news/photo/202409/58833_52456_1840.jpg)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4년도 하반기 신입 행원 공개채용에 이어 정규직 15명을 수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총 6개다. AI(인공지능) 모델링·기술연구, 사이버보안 연구·분석, IT 아키텍처 설계,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디자인 등 디지털·IT 4개 분야를 모집한다. 아울러 자금운용, 공인회계사(KICPA) 등 금융 전문 2개 분야를 선발한다.
자격요건은 채용 분야별 관련 전공 학위소지자, 유관 업무경력 보유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기업은행은 2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ibk.incruit.com)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 등을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신입행원 연수를 마친 후 본부 유관부서에 배치된다. 기업은행은 관련 규정에 따라 석·박사 학위, 유관 업무경력 등을 인정해 과장급으로 채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기업은행은 은행의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인턴 채용공고는 오는 10월 말 게재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 전형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ibk.incruit.com)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