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정보통신 NFT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업사이클링 브랜드 니울과 협업해 NFT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니울(NiUl.)은 ‘쓸모 없는 것은 없다(Nothing is UseLess)’는 의미를 담아 버려진 플라스틱 뚜껑을 녹여 감각적인 색감의 ‘니울링(키링 펜던트)’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니울링은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2000개 이상을 판매했다. 자발적으로 기부 받은 플라스틱 뚜껑만 300kg다. 최근 다양한 기업과 협업 및 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환경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주요 타겟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는 '쓸모 없는 것은 없다'는 니울의 의미에 코튼시드의 '대체 불가능한 NFT'의 가치를 더해 니울링을 디지털 멤버십 NFT로 구현했다고 롯데정보통신은 설명했다. 니울 멤버십 NFT는 '각양각색이 모여 아름다운 하늘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고객의 다양한 경험이 모여 완성할 멋진 꿈을 응원한다’는 니울의 슬로건이 담긴 5종의 하늘 색깔 컨셉으로 구성된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니울과 함께 업사이클링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니울의 의미 있는 활동을 알릴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협업을 함께할 계획"이라며 "ESG 측면에서 NFT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계속해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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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대규 기자
yangdae@smart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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